로고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계획 심의

임새벽 기자 | 기사입력 2024/02/08 [14:31]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계획 심의

임새벽 기자 | 입력 : 2024/02/08 [14:31]


[원뉴스=임새벽 기자] 고양특례시의회가 6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각 연구단체 대표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열고, 2024년 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 계획을 심의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들이 관심 있는 분야의 자치입법, 정책의 연구·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여·야를 초월하여 구성되는 고양시의회 소속 단체로, 2024년에는 ▲공간활용연구회(회장 최성원)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김해련) ▲고양시특산품연구회(회장 신현철) ▲생활체육연구회(회장 공소자) ▲역사문화자원개발연구회(회장 김민숙)의 총 5개 단체가 등록 승인되었다. 

 

연구단체는 각각 ▲관내 유휴공간의 활용 ▲도시브랜딩 방향 및 전략 ▲고양시특산품에 대한 이해와 판로 개척 방안 ▲고양시의 생활체육 선진화 방안 ▲고양시의 풍부한 역사문화자원 활용 맞춤형 정책 개발 연구를 연구 주제로 설정하고 정례회, 정책 간담회,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 등의 연구 활동을 11월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문재호 위원장은 "2024년 의원연구단체 활동이 의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고양시의 다양한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의 연구 성과가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