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아시아아트쇼2023'서 대세 입증한 김민경 아트컬러리스트

6만여 명 관람색의 뜨거운 열기 속 메인 작가로 초대
국내 최초로 토스플레이스와 미술품 결제 협업 진행
유정복 인천시장, 가수 김태우, 이동국 선수 등 유명 인사들 잇따라 방문

임새벽 기자 | 기사입력 2023/11/28 [16:04]

'인천아시아아트쇼2023'서 대세 입증한 김민경 아트컬러리스트

6만여 명 관람색의 뜨거운 열기 속 메인 작가로 초대
국내 최초로 토스플레이스와 미술품 결제 협업 진행
유정복 인천시장, 가수 김태우, 이동국 선수 등 유명 인사들 잇따라 방문

임새벽 기자 | 입력 : 2023/11/28 [16:04]
본문이미지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인천아시아아트쇼2023 김민경 작가 부스 ⓒ송승수 기자 2023.11.23 

 

[원뉴스=임새벽 기자] '인천아시아아트쇼2023'에서 메인작가로 초대된 아트컬러리스트 김민경 작가(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대표) 작품이 전시회 기간 동안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는 누적 관람객 수 6만여 명을 기록하면서 역대 최고 판매액을 달성하면서 세계적인 아트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김민경 작가 부스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 이동국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가수 god 김태우 등 유명 인사들이 방문 및 구매인증을 하면서 미술계 대세로 떠오른 김민경 작가의 위치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본문이미지

왼쪽 아래부터 시계방향으로 유정복 인천시장, 가수 god 김태우, 이동국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허승량 조직위 총괄운영위원장,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 

 

김민경 작가는 대한민국 색채 분야 최고 오피니언 리더로서 LG, 애경, 아모레퍼시픽, 육군사관학교, 지하철 등 국내 대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의 건축 및 제품의 컬러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재)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 이사를 지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앙리 마티스의 1947년 이후 컷아웃 기법을 오마주 한 작품 35점을 선보였다.

 

본문이미지

김민경 작가가 관람객에게 작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송승수 기자 2023.11.23 

 

20세기 당시 색채 혁명가로서 거장의 타이틀을 이어오고 있는 앙리 마티스의 작품이 오늘날 김민경 작가의 손에서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재탄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의 작품은 빛의 컬러인 RGB 컬러를 페이퍼 위에 구현한 '디톡스아트'를 모토로 명도와 채도를 동일 레벨로 구성, 관람객들에게 화려하면서도 편안한 색감을 제공한다.

본문이미지

금융계 혁신 기업 토스 플레이스가 국내 최초로 김민경 작가와 협업을 진행하면서 토스 단말기의 키오스크 모드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했다. ⓒ박성연 기자 2023.11.23

 

에너지, 행복, 기쁨, 사랑, 용기, 성취, 힐링으로 대표되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아 내기 위해 다양한 원색의 에너지 컬러 조합을 사용하면서 색채에 규칙을 적용해 시선을 고정하게 만든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금융계 혁신 기업 토스플레이스가 국내 최초로 김민경 작가와 협업을 진행하면서 김 작가의 특별 한정판에 대한 기획 및 큐레이션에 참여해 토스 단말기의 키오스크 모드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했다.

 

본문이미지

관람객들이 도슨트의 설명을 듣고 있다. ⓒ송승수 기자 2023.11.23

 

한편 김민경 작가는 마티스 서거 70주년을 맞아 지난 6월 17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서울 건대입구 CXC아트뮤지엄에서 열리고 있는 '앙리 마티스, LOVE & JAZZ with 메종 마티스’ 전시회에 국내 작가로는 유일하게 참여했으며, 롯데시네마 VIP룸 '샤롯데'에도 전시 중이다.

또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서울 반포한강공원 채빛섬 애니버셔리 뮤지엄 개관 기념으로 열린 초대전에서 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전시해 완판에 가까운 기록을 남겼으며, 오는 12월 6일부터 23일까지 갤러리위에서 초대전을 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