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 프레스센터서 18일 개최

임새벽 기자 | 기사입력 2022/11/16 [10:33]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 프레스센터서 18일 개최

임새벽 기자 | 입력 : 2022/11/16 [10:33]
 

 

[원뉴스=임새벽 기자]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이 오는 18일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개최된다. 

 

환경안전포커스 주최 및 인디포커스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포럼에서 초록별생명평화연구소 최병성 소장이 '탄소중립과 산사태의 연관성', 재난안전원 김동헌 원장이 '아픈지구 왜? 우리가 지키고 할 일'이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또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제7회 환경안전포럼 및 실천대상 숨은 공로자를 찾습니다' 신청자를 받은 결과 국회의장 공로장, 환경부 장관상, 경기도지사·인천광역시장·전남도지사 표창 등 총 24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행사 총괄을 맡은 환경안전포커스 김은해 발행인은 "행사를 진행한지 벌써 7년이다. 이제 유치원의 딱지를 떼고 학교 가는 나이가 됐다"며 "ESG에서 이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세계가 '탄소중립'이라고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이 또한 나부터 실천해야되는 것이며, 특히 환경과 안전은 기업들이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환경부, 경기도, 인천시 전라남도, 한국기업평가원, 재난안전원, ㈔경기발전연구소, ㈔환경실천연합회, 글로벌에코넷, 초록별생명평화연구소, 환경방송, 인터넷언론인연대, 서울기자연합회가 후원한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