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주시, 신천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 전용 경기장 시설개선 완료

임새벽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5:19]

양주시, 신천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 전용 경기장 시설개선 완료

임새벽 기자 | 입력 : 2024/04/15 [15:19]


[원뉴스=임새벽 기자] 양주시가 은현면 하패리 425-15번지 소재 '신천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 전용 경기장(이하 인라인스케이트장)'의 시설개선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인라인스케이트 엘리트 체육인의 육성과 일반 시민들의 체험 및 이용을 위해 진행된 이번 사업을 통해 '인라인스케이트장'은 면적 3170㎡에 트랙 일주 길이 185미터, 폭 6미터의 트랙을 보유한 전용 구장으로 탈바꿈했다.

 

아울러, 새롭게 조성된 인라인스케이트장은 국제 공인 인증 트랙 전용 바닥재를 사용하여 인라인 선수들의 훈련뿐만 아니라 인라인스케이트 생활 체육 활동을 위한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을 제공한다.

 

특히, 시 관계자는 40여 명의 관내 유소년 엘리트 선수의 경기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인라인스케이트장은 지난 13일 공식적으로 개장하여 평일과 주말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양주 도시공사에 예약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시범운영 기간 이용료는 무료이나 향후 시범운영 기간이 종료되면 유료화시킬 것을 계획하고 있다.

 

관내 초중고 학생들로 구성된 엘리트 유소년 선수들은 "고양시 전용 구장을 전전하며 훈련하고 시간이 없을 땐 덕정역 교각 하부에서 연습했다"며 "양주시에도 인라인스케이트 전용 구장이 생겨 꿈만 같다"고 해맑은 웃음을 지었다.

 
광고
광고